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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사수들의 꿀정보

디자인 공부 :: 알라딘 웹 사이트 리디자인 컨퍼

by 디자이너 헤이즐 2021. 3. 7.

마디아 디자인님 컨펌 스타일

마디아님께서는 비주얼적으로 아트적으로 컨펌을 하지 않는다.

보통 간격, 폰트 크기, 폰트 강약, 운율감, 롤링 배너 스타일과 같은 UX/UI 이론적인 부분들을 위주로 컨펌해주신다. 

컨펌 시에는 비주얼적인 부분보다 이론적인 것들이 먼저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이론이 근거가 되고 사용성을 근거해서 뼈대가 맞춰지고 그 위에 비주얼을 맞추는거다.


컨펌 내용

로그인, 회원가입

정책들이 다 정해져 있기 때문에 요소들을 마음대로 넣다 뺏다 하면 안된다.

복잡해 보여도 알라딘에서 메인에서 노출 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있었을 것이다. 


프로모션 배너 구좌

(구좌: 하나의 배너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


카드형 기법

카드형 디자인의 장점은 많은 정보를 그룹화해서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카드형 디자인으로 할꺼면 정리가 딱딱 되어 보여야 한다.


폰트 크기

본문에 들어가는 폰트 사이즈가 보통 12~13pt, 크면 14pt

카테고리 16pt

 

작은 배너영역

쇼핑몰에서 굉장히 많이 쓰는 부분.

보통 카드 할인 정보를 담는다. 

저 공간을 공백으로 남겨두지 않았다.


첫 화면이 보이는 위치

메인배너까지 보여줄 것인가, 밑에 컨텐츠까지 조금 더 보여줄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메인배너를 무조건 크게 화면에 꽉차게 넣는게 좋은것은 아니다.

하단에 콘텐츠가 더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게 스크롤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롤링 배너

불렛 대신 마우스 오버하면 현재 몇 페이지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뼈대를 잡는 것의 중요성

레이아웃 크기, 간격과 폰트 사이즈, 정렬, 자간만 맞춰줘도 훨씬 깔끔하게 보인다.


숫자와 한글

숫자와 한글을 같이 썼을 때 한글이 더 커보인다.

숫자 15pt, 한글 13pt

숫자 Roboto, 한글 Noto sans 


슬라이더

롤링 영역의 콘텐츠를 반드시 하나만 보여줄 필요는 없다. 

단 이 디자인의 단점은, 배너가 하나만 들어갈 경우 공백이 생긴다는 점이다.

요지는 반드시 한개가 들어간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보자는거다.


텍스트 레벨

같은 이벤트 텍스트. 레벨이 같은 경우는 강조 비강조를 굳이 다르게 할 필요가 없다.

좀 투박해도 사용자들이 알아볼 수 있게끔 명확하게 써줘야 한다.


가격의 길이

eBook 가격과 판매가가 같이 나올 때는 판매가를 명시해 주는 편이 좋다.

가격의 길이가 길어질 수 있음을 염두해 두고 배치한다.


그림자

그레이 박스 위에 책 누끼를 따서 올려져 있는걸 보면 디자이너가 이미 한번 터치를 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상태이다.

이럴 때 그림자까지 넣어줄 수 있다.

만약 디자이너가 만질 수 없다면 그림자는 빼면 된다. 

그림자가 하나 넣고 빼고에 대한 디자인 공수가 많이 들어간다. 


출처

youtu.be/vr6cPh1sWYA